단백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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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코난 조회 3회 작성일 2021-05-06 17:40:58 댓글 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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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백질을 무조건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

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단백질의 부작용!
단백질을 무조건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를 알아보세요!
단백질 부작용 최악의 케이스부터 단백질 섭취량 등등
여러분이 꼭 알아야 할 이야기들을 꾹꾹 눌러담았습니다. ^^

00:12 오늘의 주제 '단백질 부작용'
00:52 단백질 부작용 최악의 케이스
02:40 단백질 섭취량
03:35 단백질 중독 조심
04:52 단백질. 통풍
05:56 오늘의 결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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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영상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, 시청자 본인의 선택과 판단이 요구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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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참고문헌
1. Leidy HJ, Tang M, Armstrong CL, Martin CB, Campbell WW. The effects of consuming frequent, higher protein meals on appetite and satiety during weight loss in overweight/obese men. Obesity (Silver Spring). 2011 Apr;19(4):818-24.
2. Veldhorst MA, Westerterp-Plantenga MS, Westerterp KR. Gluconeogenesis and energy expenditure after a high-protein, carbohydrate-free diet. Am J Clin Nutr. 2009 Sep;90(3):519-26.
3. Weigle DS, Breen PA, Matthys CC, Callahan HS, Meeuws KE, Burden VR, Purnell JQ. A high-protein diet induces sustained reductions in appetite, ad libitum caloric intake, and body weight despite compensatory changes in diurnal plasma leptin and ghrelin concentrations. Am J Clin Nutr. 2005 Jul;82(1):41-8.
4. Mettler S, Mitchell N, Tipton KD. Increased protein intake reduces lean body mass loss during weight loss in athletes. Med Sci Sports Exerc. 2010 Feb;42(2):326-37.
5. Soenen S, Martens EA, Hochstenbach-Waelen A, Lemmens SG, Westerterp-Plantenga MS. Normal protein intake is required for body weight loss and weight maintenance, and elevated protein intake for additional preservation of resting energy expenditure and fat free mass. J Nutr. 2013 May;143(5):591-6.
6. Pasiakos SM, Cao JJ, Margolis LM, Sauter ER, Whigham LD, McClung JP, Rood JC, Carbone JW, Combs GF Jr, Young AJ. Effects of high-protein diets on fat-free mass and muscle protein synthesis following weight loss: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. FASEB J. 2013 Sep;27(9):3837-47
7. Schoenfeld BJ, Aragon AA. How much protein can the body use in a single meal for muscle-building? Implications for daily protein distribution. J Int Soc Sports Nutr. 2018 Feb 27;15:10.
8. Phillips SM, Van Loon LJ. Dietary protein for athletes: from requirements to optimum adaptation. J Sports Sci. 2011;29 Suppl 1:S29-38.
9. Frank H, Graf J, Amann-Gassner U, Bratke R, Daniel H, Heemann U, Hauner H. Effect of short-term high-protein compared with normal-protein diets on renal hemodynamics and associated variables in healthy young men.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90(6):1509-1516, 2009.
10. Higashiyama A, Watanabe M, Kokubo Y, Ono Y, Okayama A, Okamura T. Relationships between protein intake and renal function in a Japanese general population: NIPPON DATA90. Journal of Epidemiology 20(Supplement_III):S537-S543, 2010.
11. Schaafsma G. The protein digestibility-corrected amino acid score. J Nutr. 2000 Jul;130(7):1865S-7S.
12. Leidy HJ, Clifton PM, Astrup A, Wycherley TP, Westerterp-Plantenga MS, Luscombe-Marsh ND, Woods SC, Mattes RD. The role of protein in weight loss and maintenance. Am J Clin Nutr. 2015 Apr 29.

영양학강의 - 단백질 편

우리 몸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를 이루는 단백질의 역할; 체조직, 골격의 구성, 면역기능의 기본, 효소 및 호르몬의 구성원료, 영양소운반, 신경전달물질 합성, 산염기평형, 수분평형 등과 단백질의 구성단위인 아미노산, 필수아미노산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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